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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2010 Hybrid Prius의 브레이크 성능 문제

  • 도요타 Prius는 일본에서 2009년 가장 잘 팔리는 차였고 미국에서도 Camry 중형세단과 Corolla 컴팩트카에 이어서 세 번째로 많이 팔린 인기 모델
  • 하지만 특정 조건에서 브레이크 성능이 나쁘다는 불만이 다수 제기 됨. 울퉁불퉁한 도로(웅덩이, 방지턱 등)나 미끄러운 표면(눈이나 얼음 위, 페인트가 칠해진 도로 등)에서 차의 브레이크를 부드럽게 밟을 때 운전자가 기대한 만큼의 충분한 브레이킹이 느껴지지 않는다는 내용
  • 일본에서는 2009 7월 이후로 Prius 브레이크에 대한 14건의 불만이 접수됨. 2010 2 3일 수요일, 일본의 교통부 장관이 도요타의 부사장을 만나 이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조사 해 줄 것을 요청함
  • 미국에서도 ‘2010 Prius 모델의 낮은 브레이크 성능에 대한 100건 이상의 불만이 연방도로교통안전관리청(the 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 NHTSA)에 접수됨. 20102 3일 수요일 NHTSA는 해당 이슈를 조사하기 위해 현장 작업을 수행 중이라고 밝힘


문제 원인과 글로벌 리콜

  • 2010 2 4일 목요일, 도요타 측은 2010 Hybrid Prius 모델의 브레이킹 문제의 원인이 안티락 브레이크 시스템(the anti-lock brake system: ABS)에 있는 소프트웨어 오류(a software glitch)라고 발표함
  • 이 소프트웨어 오류가 ABS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회생 제동(regenerative braking)과 마찰 제동(friction braking) 간의 전환(switch)을 잘못 다루어 "끊김(disconnect)"이 있었고, 이것이 브레이킹 압력이 처음 적용된 시점과 실제 브레이크가 작동되는 시점 간에 1초 미만의 지연(lag)을 야기했다고 함. , 60mph 속도로 주행하는 차의 경우 브레이크가 작동하기 전에 거의 90 feet를 더 이동한다는 의미
  • 2010 2 9일 화요일, 도요타 사장은 문제가 된 ABS를 제어하는 소프트웨어를 교체하기 위해 전세계에 판매된 400,000 대의 Prius를 리콜한다고 발표함(저속에서 ABS가 액티브인 동안 브레이킹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차에 로드될 예정이며, 딜러가 약 40분 내에 문제를 수정할 수 있다고 함)
  • 1세대와 2세대 Prius 모델은 다른 ABS를 사용하여 영향을 받지 않았고 2009 5월 이후에 판매된 3세대 Prius가 리콜 대상이 되었으며 또한 SaiLexus HS 250h도 리콜에 포함됨


[2010년 2월 9일자 ConsumerWACH 뉴스 영상]


[2010년 2월 10일, Prius의 ABS Brake ECU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절차를 설명한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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