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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발생
- 2012년 7월 6일 금요일 대략 15시부터 프랑스 전역에서 오렌지 휴대폰으로 통화, 문자 전송, 인터넷 연결이 제대로 안 되는 문제 발생
- 전화 통화는 7월 6일 저녁 9시반 경부터 재개되었지만 인터넷 연결 서비스는 7월 7일 새벽 3시가 되어서야 가능해짐
- 문제 발생 다음 날인 7월 7일, 오렌지사의 최고경영자 Stephane Richard가 언론 컨퍼런스를 열어 장애가 소프트웨어 오작동으로 인해 발생했음을 알림. 사장이 직접 고객 사과를 하고 1일 서비스 무료 사용의 고객 보상안을 발표함(고객의 서비스 가입 형태에 따라 통화, SMS, 1기가 바이트의 데이터가 무료로 제공됨)
[2012년 7월 6일자 TV 밤 뉴스 보도]
장애 원인 설명
- 2012년 7월 8일, 여전히 원인 조사가 진행 중이지만 장애 원인에 대해 일차적인 설명을 발표함. 보안이나 네트워크 트래픽 용량 문제가 아니라 휴대폰 가입자 Localization 시스템의 소프트웨어 에러가 문제 원인으로 식별됨
[2012년 7월 8일자 BFMTV 보도]
- 최종적으로 Home Localisation Register 데이터베이스 오작동이 장애 원인으로 밝혀졌으며, 오렌지 측은 장애의 발생부터 해결까지 어떻게 대처해 나갔는지를 총 정리한 아래의 영상을 2012년 7월 12일 발표함
[2012년 7월 12일자 오렌지의 장애 처리 과정 설명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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