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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장애 인식

2012 6 21일 목요일 오전부터 영국 NatWest 은행 고객이 자신의 계좌에 온라인 접근을 못하거나 계좌의 입출금 업데이트가 안되어 물품/서비스 대금 지불을 할 수 없는 문제가 나타남

[2012년 6월 21일자 영국 채널4 뉴스의 보도]


문제 인식 후 1일 경과

RBS 그룹의 고객 서비스 디렉터인 Susan Allen의 사과. 처음 문제를 야기한 소프트웨어 에러는 고쳐졌지만 업데이트가 안 된 데이터를 전부 업데이트 하는데 시간이 걸리고 있다는 설명

[2012년 6월 22일자 Telegraphtv의 보도]


문제 인식 후 4일 경과

문제가 외부에 알려지고 소란이 생긴 것은 2012 6 21일 목요일이지만 실제 문제가 발생한 것은 6 19일 화요일이라고 함.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중에 문제가 발생했으며, 해당 문제는 수정했지만 이로 인해 많은 양의 지불 트랜잭션이 처리되지 못해 여전히 완전하게 정상화 되지 못함. 은행 지점은 계속 연장 업무를 하고 있고 은행 대표는 자사 웹사이트데 사과문을 올려야만 하는 등 은행 공신력에 큰 타격을 입음

[2012년 6월 25일자 International Business Times의 보도]


아래는 Telegraph의 소비자 문제 에디터가 무엇이 문제였고 현재 어떤 상황인지를 설명한 내용

[2012년 6월 25일자 Telegraphtv의 보도]


문제 인식 후 6일 경과

아웃소싱 업체인 인도의 한 IT 회사 직원이 RBS의 지불 프로세싱 시스템(payment processing system)의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지워서는 안 되는 것을 실수로 삭제하는 바람에 프로그램이 망가진 것을 문제 원인으로 추정

[2012년 6월 27일자 International Business Times의 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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